티스토리 뷰

임신 극초기 증상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4주나 5주차부터 느끼는 사람들이 나타나곤 하며, 임신한 지 3주 차 때부터 눈치채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실제로 누구에게나 임신 극초기 증상이 똑같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증상이 없이 지나가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지금부터 임신 극초기 증상의 가장 대표적인 것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극초기 증상임신극초기 증상임신극초기 증상

첫번째, 임신 극초기 미열과 감기기운

 

제일 대표적인 증상인 미열은 기초체온이 높아지면서, 37도 초반의 체올을 유지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미세한 미열을 느낄 수도 있으며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 몸이 감기 초반 증상처럼 전반적으로 으슬으슬한 느낌이 들며, 몸살같은 약한 근육통이 발생하곤 합니다.

 

두 번째, 피로증가와 졸음

 

평상시와 다르게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감을 빠르게 느낄 수 있으며, 시시 때때로 졸음이 몰려와 낮잠을 자는 시간이나 아침잠이 갑자기 늘어나게 됩니다.

평상시와 다르게 잠을 너무 참을 수 없다면 임신 극초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임신극초기 증상임신극초기 증상임신극초기 증상

세 번째, 임신 극초기 냉, 질 분비물 증가

 

임신인지 아닌지 가장 헷갈려 할 수 있는 부분인 임신 극초기 냉 증가 현상입니다.

이때 배란일과 착각할 수 있는데, 개인차는 있지만 색상이 묽고 약간의 시큼한 냄새가 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임신 극초기 증상의 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치즈질감의 냄새가 강한 분비물이 발생할 경우에는 질염에 의한 증상일 수 있으므로 병원을 방문하려 진찰을 받기 바랍니다.

 

 

 

 

 

네 번째, 임신 극초기 아랫배 통증

 

임신 극초기 자궁에 자리를 잡아가며 자궁이 점점 커지게 됩니다.

자궁의 수축을 반복하면서 크기를 늘리게 되며 이때 생리통과 비슷한 통증인 아랫배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아랫배뿐만 아니라 가슴도 생리 때처럼 뻐근하거다 땡땡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이 임신이 의심되는 기간인 경우 진통제를 먹기보다 병원이나 임신 테스트기로 확인해보기를 추천합니다.

 

임신극초기 증상임신극초기 증상임신극초기 증상

다섯 번째, 임신 극초기 변비와 설사

 

가끔 호르몬의 변화로 변비나 설사를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자궁 수축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속 쓰림, 더부룩함, 메스꺼움, 변비나 설사를 하게 되면 생리때와 같은 증상으로 착각할 수 있으 더욱더 헷갈릴 수 있습니다.

 

임신극초기 증상임신극초기 증상임신극초기 증상

임신 극초기 일 때 주의할 것!

 

임신 극초기에는 너무 격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고 가벼운 운동을 해주며 안정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음식 섭취도 익지 않은 음식이나 덜 익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게 조심하며, 꼭 필요한 영양소 섭취에 노력을 해줍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은 사람마다 느끼는 개인차가 다르므로 작은 변화에도 신경을 쓰게 될 겁니다.

본인이 느끼기에 증상이 적다고 불안정한 것은 아님을 명심하며, 내 아이를 믿고 불안한 마음을 가지지 않는 것도 임신 극초기 임산부에게 중요한 부분임을 알립니다.

 

이렇게 오늘은 임신 극초기 증상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